안녕하세요. 오늘은 시말서 양식과 시말서 쓰는법에 대해서 준비를 해봤습니다. 여러분들이 회사를 다니시면서 시말서를 쓰는일이 안생기면 좋겠지만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기 때문에 시말서를 써야 할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.



시말서를 써야하는데 생전 처음 써보는 거라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. 저 또한 그랬으니까요.^^ 시말서의 예시도 준비를 해봤는데요. 한번 살펴 보시고 나에게 맞게 내용을 고쳐 쓰시면 될 것입니다. 저도 몇일 전에 시말서를 썼습니다.



시말서 양식 / 시말서 쓰는법!



정말 기분 나쁘고 창피하고 여러 감정이 섞여 이로 말할 수 없는 고통을 가져다 주더군요ㅎㅎ 하지만 시말서 작성 후 회사에 잘 다니고 있습니다. 시말서란 실수를 한 사람에게 형식상 주어지는 일종의 벌칙 같은 것 같더라구요. 실수를 이해해 주시는 회사 동료분들이 계셔서 기분좋게 다시 다니고 있습니다.



시말서를 작성할 때 '아.. 이거 어케 쓰는거지?' 하는 생각이 먼저 들더군요. 첨에는 그냥 쓰면 되겠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막상 쓰려니 첨써보는것도 있고 뭘 써야 할지 머리속이 하얗게 변했습니다ㅠ



그래서 시말서 양식들과 쓰는법을 찾아 봤는데요. 시말서 쓰는법(예시)를 밑에 몇개 준비 해봤습니다. 예시들을 보니 무조건 잘못했고 앞으로 잘하겠다는 내용이 많네요^^



여러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내용을 잘 짜집기 해 넣어 시말서를 작성 하시면 되겠습니다. 예시들을 모고 작성을 해보시기 바랍니다. 첨부 되어 있는 파일에도 시말서 쓰는법(예시)가 적혀있는 상태로 양식을 첨부 했기 때문에 잘 참고 해주시면 됩니다.



반성! 반성! 또또 반성!! 무조건 반성!! 갑과 을의 사이에서의 변하지 않는 진리라고 할 수 있겠죠? 어쩌겠습니까 사장이 아닌이상 복종해야 하는 세상 이죠. 노예로 살것인가 사장으로 살것인가.. 이것이 문제로다..!



이상으로 시말서 양식과 시말서 쓰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. 여러분들 모두 시말서 잘 작성 하시고 앞으로 회사생활 잘 이어나가시길 바라며 글을 마칠게요.



마지막으로 시말서 양식 파일들 입니다. 세가지가 준비되어 있는데요. 한글파일로 준비를 해봤습니다. 한글프로그램은 모두 가지고 계시겠죠?^^ 건승을 빕니다. 화이팅!


양식1.hwp


양식2.hwp


양식3.hwp


Posted by BIG1
,